본문 바로가기
국외

존쿠퍼웍스 미니클럽맨 시승기

by 스피드 정보 2019. 12. 17.

미니 클럽 맨의 존 쿠퍼 웍스 (JCW), 간과 할 수없는 내면의 진화와, 눈에 띄는 프런트 스플리터를 장착하여 더 많은 공기를 하게 된 범퍼와 헤드 라이트의 변화 페이스 리프트 이상의 내용을 획득했다고해도 좋을만하다. 2016년도에 지루하다고 혹평했던 231ps의 2.0L 엔진이 삽입 바뀌는 새로운 엔진을 획득 한 것이다. 사실 미니 엔지니어도 그 것은 알고 있던 것 같고, JCW는 이름 뿐이다 라고 토로했다. 새로운 엔진도 2.0L 4 기통은 변하지 않지만, 최고 출력은 대폭 인상되어 306ps에 도달했습니다. 이 숫자에 본 기억이있는 독자도 있을지 모르지만, 그것은 정답 플랫폼도 공유 전륜 구동되었다 BMW M135i와 같은 장치가된다. 그 결과 지금까지 생산되어 온 미니 모델 군 중 가장 강력한 자동차가 탄생했다.물론 단순한 파워 업에만 머물지 않고, 가장 뜨거운 클럽 맨에는 프론트 캠버 각이 바뀌보다 강성이 높은 다리 주위에, 서스펜션의 스프링 레이트와 댐퍼의 설정도 검토되고있다. 리어 브레이크는 4 포드 캘리퍼가 사치, 보디 강성이 증가했으며, 배기 시스템도 새로운 것이되었다. 매니아의 식욕을 자극하기에 충분 업데이트 내용이지만, 이전 JWC가 제공 한 성능을 생각하면이 정도는 손볼 필요가 있었던 것이다. 페이스 리프트 이전 JCW는 가격에 비해 표준 쿠퍼 S를 명확하게 능가 할 정도의 성능을 얻지 않았 으니까.그 마무리는 솔직하게 기뻐할 것 같은 가격대에서 최대의 라이벌 메르세데스 -AMG A35와 직선 속도로 잉하는 성능을 획득 할 수있다. 2.0L 터보가 발생할 306ps의 파워가 있으면, 0-100km / h 가속 5 초를 끌 수도 있습니다. 빈 아우토반이라면 249km / h까지 끌어 리미터를 듣게 할 수도있게되었다. 또한 스피드가 성장 여지가있는 것 같았다. 변속기는 8 단 AT에서 4 륜 구동하기 때문에, 폭스 바겐 골프 R 수준으로, 태연 냉혹 효율적으로 자동차를 가속시킨다. 통쾌하게 걷어차 것 같은 날카로움과 펀치들은 최고급의 성장을 맛볼 명확하게 쿠퍼 S보다 빠르다.배기 노트도 현대 i30N만큼 미소가 넘치는 것은 아니지만, 분명히 자극적 인 음향으로 다시 태어났다. 시승차는 AT 였지만, MT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음질의 변화와 싱크로하는 속도감을 즐길 수있는 것. 다리 주변도 꽤 손이 더 해지고 있지만, 미니 엔지니어는 자동차의 핸들링 성능에 관해서는 근본적으로 고칠 생각은 없었다고 말했다. 즉 마이너 체인지 후에도 안정적인 그립 수준과 안정된 바디 컨트롤을 유지하고 자유롭게 휘두를 수있을 엔터테인먼트 가능성은 적다. 지나치게 레스 스티어링 느낌에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좀 걸릴 것이다. 하지만 그 파탄하지 않는 그립 수준 덕분에, JCW는 날카롭게 코너로 간다. 노린 라인에서 분리하지 않고 먼저 미쉐린 슈퍼 스포츠가 스키루 소리를 들어 시작한다. 가속 페달을 풀 수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기어 덕분에 라인이 흐트러지는 일도 없다. 미니의 핸들링 특성은 점진적으로 제한이 다가온다보다는 갑자기 한계에 도달 곳이있다. 섬세한 수정을 맞출 수없이 이상적인 코너링 라인을 불안감없이 꿰매가는 것이 다소 어렵다. 응답이 날카 롭고 민첩한 몸놀림은 마치 바퀴 소형 해치백 것처럼조차 느끼게한다.한편으로이 특성에 익숙해지면, 날씨에 좌우되지 않고, 교외의 길을 고속으로 뛰어 다니는 데 적합한 운전 스타일을 찾을 것이다. 더 저렴한 전륜 구동의 핫 해치 것이 더 순수하게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은 항상 지나가 버리지 만, 한여름의 독일 코너가 이어지는 길을 흐르게 달리게하는 기쁨은 크다. 스테이션 왜건 바디의 자동차는 일상의 측면에서도 걸리는 곳은있다. 시승차에는 옵션의 적응 형 댐퍼 양심적 인 18 인치 휠라는 조합 이었지만, 노면 상태가 좋은 독일 길조차 저속 주행시의 승차감은 긴장감이 항상 감돌고 있었다. 큰 구덩이에 강한 충격이 전해져 올 정도. 그 대가로 뛰어난 바디 컨트롤과 고속 영역에서의 덤핑 장점이지만, 제대로 판단하려면 영국에 반입 재차 확인하고 싶은 곳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