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외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 시승기

by 스피드 정보 2019. 12. 12.

새로운 볼보 V60 크로스 컨트리는 느긋한 바디 심판을 가지고 편안함을 최우선시킨 에지 잡힌 온로드 성능이 특징으로, 우리는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내부에 간직한 야생에 맡겨 액셀을 밟으면 회전 수의 최고급 겨냥하고 엔진 소음이 큽니다. 오른발의 힘을 이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정도로, 느낌도 좋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가속력 자체는 0-100km / h 가속 시간은 6.8 초라고, 실제로 그렇게 날카롭게 느껴지지 않고, 변속기는 킥 다운을 때때로 주저하는 경향도 있었습니다. 원래 스티어링의 편안한 세팅과 서스펜션의 부드러운 맛이 함께, 크로스 컨트리를 적극적으로 날려도 그다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속도를 빠르게하고도 안정성과 안전성은 높지만 드라이버에 대한 소구력은 얇은 할 수 있습니다. 

이 지적은 이전에도 마찬가지였다지만, 시승차가 신고 있던 것이 옵션의 19 인치 알루미늄 휠 였다는 것도 영향을주고있는 것.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하여도 표준 18 인치 휠 버전도 시승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엔진은 부드러운 가속에서 겸손한 속도로 달리게하는만큼 매우 얌전하고, 가속 페달을 약간 발을 디딘 때에도 조용하지만 반응은 아주 좋았습니다. 변속기의 변속도 정지 상태에서 부드럽고 거의 감지 할 수 없을 정도로 완벽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시승 해 온 것은 D4라는 디젤 엔진 차량. 가솔린 엔진을 탑재 한 T5라는 성적을 영국 땅에서 시승하는 것은 처음이 었다. 탑재되는 파워 트레인은 익숙한 것이지만, 4 기통 2.0L 엔진에 터보 차저를 조합 해 최고 출력은 250ps, 최대 토크는 35.6kg-m를 발생. 아이신 제 8 단 AT를 통해 4 개의 타이어를 구동했습니다. V60 크로스 컨트리의 골격을 이루는 것은 볼보 의한 확장형 제품 아키텍처 (SPA)라는 플랫폼. 일반 V60뿐만 아니라 서스펜션은 앞 더블 위시 본 방식에서, 리어가 멀티 링크. 리프 스프링을 가로로 탑재하는 것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크로스 컨트리는 험로도 갖추고 최저 지상고는 60mm 높아져 더 인당 좋은 부드러운 서스펜션 설정을 얻고있었습니다.

어떤 엔진을 선택하든 V60 크로스 컨트리는 실용성이 높고, 고속 크루징의 쾌적 성을 갖춘 프리미엄 스테이션 왜건이라는 사실은 같습니다. 아름다운 스타일링과 완비 된 표준도 매력의 하나로, 인테리어도 럭셔리하고 고급 질감의 소재가 사용되고, 뒷좌석 공간도 넓고, 뒷좌석을 세운 상태에서 529L의 트렁크 공간이 있고 정리할 경우 1441L까지 펼쳐집니다. 


그러나 그래서 좋은 것입니다. 확실히 역학 성능은 다소 다르지만 부드럽고 고급 편안 지극. 느긋하게 달리게 자동차 풍기는 좋은 인상을 즐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T5의 가격은 3 만 9935 파운드 (519 만원)으로 저렴한 금액은 아니지만, V60 크로스 컨트리 가장 저렴한. D4에 탑재 된 디젤 엔진보다 부드럽고 정교한 회전 필링을 가지면서 연비면에서는 디젤에 못 미친다해도 자주 고속도로 장거리 달리지 않는 드라이버라면 신경이 쓰이는 정도의 차이는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